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2022년 "폭염" 지구 온도 상승으로 인한 피해

by 맨맨맨1 2022. 7. 20.

폭염 지구 온도 상승이 불러온 피해

폭염 때문에 올해 북반구 전체가 뜨거운 더위로 뒤덮였습니다.

현재 유럽은 폭염으로 인해 엄청난 산불을 일어나고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저번 주말 포르투갈과 스페인에서 더위로 인한 사망이 1,000명 이상이 보고 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지금 유럽에서도 폭염으로 인해 피해를 받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더위로 인해 공항의 활주로에 이상이 생겨 항공 운항을 중지하기도 했으며,

웨일즈에서는 역대 최고 기온이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참고자료] - 영국 폭염 41도 까지 이번주 가장 더운 한 주 보낼 수도 있다.

폭염

폭염으로 인한 더위는 유럽 뿐만 아니라 중국, 아프리카, 미국에 이르기까지

모든 북반구에서 이번 달에 기록적인 무더위 경험을 하게 됐습니다.

각 나라의 기상청에 따르면 더위는 앞으로 2주간 더 지속될 것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한 기상 전문가는 온난화로 인해 앞으로도 폭염 나타날 가능성은 증가하고

일부 지역만 폭염이 나타나는게 아닌 전 세계 모든 곳에서 일어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시간이 지나면 2022년엔 많이 더웠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전문가들은 앞으로는 지구 온도가 상승하게 되면 해가 바뀔수록 폭염은 빈번하게 일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더 지구 온도를 유발하는 온실 가스 배출을 줄여야 한다고 합니다.

도시에서 더위를 이기려면?

지구 온도가 상승하면서 더위를 피하기 위해선 도시에서는 그늘을 제공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야외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도 마련되어야 하며,

여러 사회기반 시설이 갖추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지구 온도가 상승하여 폭염이 이어지면

앞으로는 여름이 다가오면 시원한 해변에서 물놀이를 생각보다는 

건강에 잠재적인 위협이 다가올 수도 있다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자료] - 더위 이기는 방법 8가지 알아보기

기후 위기는 더 무더운 폭염을 일으킨다

대게 3월에는 북극과 남극이 서로 반대의 계절이 나타나지만, 이번에는 더위가 두 극지방을 강타했습니다.

그리고 인도와 파키스탄은 2개월간 폭염 나타났습니다.

6월에는 폭염과 산불 때문에 튀니지의 농작물이 황폐화되고 미국과 유럽을 산불로 불태우고 있습니다.

미국의 한 기후 전문가는 지금 기온은 지구 온난화가 화씨 2도에 불과하며 21세기에는 4도까지 오를 수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지구 온도가 상승하면 앞으론 폭염이 더욱 흔하게 나타나고 짧게 나타나지 않고 더 길게 나타나

우리의 건강에도 피해를 줄 수 있게 됩니다.

[참고자료] - 지구 온난화 2022년 부터 2026년 까지 폭염이나 가장 더운 여름을 보낼지도 모른다.

 

지구 온난화 2022년 부터 2026년 까지 폭염이나 가장 더운 여름을 보낼지도 모른다.

해외 한 기상 전문가의 새로운 분석에 따르면 지구 온난화 임계값을 넘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졌으며, 영국 기상청 연구원에서는 앞으로 5년 동안 세계가 1.5°C 이상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

arang1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