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물 마시기에 가장 좋은 타이밍 알아보기

by 맨맨맨1 2021. 11. 3.

물은 우리 인간의 건강에 필수적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우리 몸의 75%를 차지하는 물은 뇌나 소화 등 신체활동을 조절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처럼 물은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알지만 언제 물을 마시면 좋은지 늘 궁금해 하실겁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

1.아침

깊은 잠에서 일어나 아침에 일어났을 때, 물로 입을 한번 헹구어 주고 물 한잔을 마셔주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물을 마셔주면 뇌기능이나 기분을 향상시키는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만큼 물은 중요한데요.

실제로 가벼운 탈수증은 기억력, 집중력, 불안, 피로감 등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침 점심 저녁 중에서 아침에 물을 마신다고 가장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2.식전(밥 먹기 전)

식사를 하기 전에 물을 한잔 마시는건 좋습니다.

물 한잔을 마셔주면서 포만감을 증가 시키기 때문에 식사 량을 줄일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에서도 24명의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했는데,

아침 식사 30분 전에 500ml의 물을 마시니 아침에 섭취하는 칼로리가 13%나 줄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충만감은 증가시켰지만 칼로리나 배고픔에는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밥 먹기전에 물을 마시는건 효과적인 방법일 수는 있지만 체중감량이 되는지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3.운동 하기전, 하고 난 후

운동을 하면 땀으로 수분과 전해질 배출됩니다.

게다가, 운동 중 과다한 유체 손실은 신체 활성을 해치고 전해질 불균형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 전후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몸의 수분을 유지하고 

손실된 수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중요합니다.

또, 운동 후에는 수분이나 전해질 음료를 마시는게 손실된 유체를 회복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4.결론

물을 한번에 너무 많이 마시면  흔하지는 않지만 몸의 나트륨 수치와 유체 균형에 영향을 주어서

두통, 피로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양을 한꺼번에 많이 마시기 보다는 일정 시간 두고 마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식사 중이나 식사 후에 적당한 양의 물을 마시는건 소화를 방해할 염려는 없습니다.

음식에 있는 영양소가 몸에 흡수가 되도록 물이 도와주고 대변을 부드럽게 해서 변비 예방에 도움도 줍니다.

[생활 건강] - 아침식사 라면 먹어도 내 건강에 괜찮을까?

 

아침식사 라면 먹어도 내 건강에 괜찮을까?

라면 먹기 간편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세계적으로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해외 유튜버나 스트리머들도 불닭 볶음면으로 먹방을 찍는가 하면, 해외에서도 숙취 해소용으로 라면을 먹는

arang1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