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코로나19 재감염 아픈정도 및 대처방안은?

by 맨맨맨1 2022. 8. 12.

코로나19 재감염 소식이 여러곳에서 들리고 있습니다.

4월 15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가 될 만큼 그날에는 확진사례도 점점 줄어들었지만,

지금은 변이(변종) 바이러스 때문에 코로나19 확진 된 사람도 재감염이 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되기 전에는 몇 달 동안은 COVID19에 걸릴 위험이 크게 낮아었습니다.

그러나 오미크론 변종이 모든걸 바꿔놨습니다.

오미크론이 출현하면서 재감염의 위험이 실질적으로 증가 했다고 발표되면서

코로나19 재감염

현재 전 세계적으로 오미크론 변이체가 순환하고 있으며 

백신 접종, 이전 감염 됐다 하더라도 전염성이 매우 강하고 면역을 회피하는데 매우 뛰어납니다.

그리고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맞은지 몇 개월이 지났으면 감염에도 취약해집니다.

코로나19 재감염 많이 아픈가?

소식에는 코로나19 백신접종 이나 확진이 되면 그나마 덜 아프다고 하는 말이 여기저기 들립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다시 걸리더라도 아픈 정도는 개인에 따라 완전히 다 다릅니다.

누구는 그냥 목이 아픈 정도로만 오고 또 다른 누구는 너무 피곤하고 목이 많은 아프다는 사람이 있는 등

코로나19 재감염 되고 아픈정도는 제각각 다릅니다.

코로나19 재감염 됐어도 고위험자에 해당하면 백신 맞아야 한다.

예방 접종을 받는 것은 감염과 재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이전에 코로나19 확진이 됐다고 해서 안심할게 아니라 예방 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의과대학 미생물학과 한 교수가 그래도 백신을 접종 맞은 사람이나 감염된 사람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걸리면 중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조금은 낮아질 순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로나19 재감염 여러번 받게 되면 우리 신체에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질문에

아직은 데이터가 없어서 어떤 영향을 줄지는 모르지만,

우리 신체에 누적이 되면 부담을 줄 수 있다고는 했습니다.

코로나19 재감염 대처 하기 위해선?

대부분의 사람들은 코로나19 재감염 후 회복이 되지만 모든 사람이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계속 변이가 나타나면 완벽한 백신은 없기 때문에 

실내에서는 마스크 착용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코로나19 재감염 시대에 새로운 변이가 변화하는 방식과 이에 대응하는 방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마스크, 거리두기, 예방 접종 등 감염 예방에 할 수 있는 대처는 꼭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슈] - 새로운 오미크론 변종 미국에서 코로나19 확잔사례 증가

 

새로운 오미크론 변종 미국에서 코로나19 확잔사례 증가

새로운 오미크론 변종 나타나면서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P)에 따르면 현재 새로운 코로나19 사례의 80% 이상을 담당하는 최신 오미크론 변종(BA.4 및 BA.5)의 폭발적인 확산으로 긴급 상황이 발

arang1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