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자두 먹어서 여성 골다공증 예방하거나 지연시키기

by 맨맨맨1 2022. 2. 15.

자두 일반적으로 제철시기가 아니라면 마트에서 구입할 목록에 넣지 않는데요.

오늘 알려드릴 자두 관해서 알게 되신다면 드셔보시는걸 고려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두에 대한 해외 연구결과 발표에 따르면

나이가 있는 여성의 뼈가 약해지는걸 예방해주거나 지연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폐경을 한 여성은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으면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이 증가하여

골절로 이어질 수 있는 뼈의 약화 위험이 증가하는걸 자두를 먹음으로써 지연시킬 수 있죠.

자두

전 세계적으로 약 2억명의 50대 이상의 여성들이 일반적으로 골다공증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해외 연구결과에서는 자두를 먹는 것이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줄이고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는걸 반복된 실험으로 알게 됐다고 합니다.

실제로, 임상실험에서 1년 동안 매일 일정 수의 자두를 섭취하면 팔뚝과 척추 하부의 골밀도가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페놀산, 플라보노이드 및 카로티노이드와 같은 생리활성 화합물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가

잠재적으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자두가 여기에 해당해서 해외에서도 요즘 자두가 주목을 받는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40세 전후로 

오래된 뼈 세포의 분해는 신체가 새로운 뼈를 생성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빨리 발생합니다. 

불균형은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다행히 자두에는 신체에 대한 염증 및 산화 스트레스의 영향과 싸우는데 도움이 되는 소수의 중요한 미네랄, 섬유 및 페놀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두 관련된 내용을 보니 어떠신가요?

자두가 맛도 좋고 특히 여성에게도 좋다고 하니 꾸준히 먹어주면 좋을거 같습니다.

[생활 건강] - 시에스타 기원과 낮잠 자면 좋은 이유 알아보기

 

시에스타 기원과 낮잠 자면 좋은 이유 알아보기

시에스타 스페인 사람들이 낮에 집에 돌아가 낮잠을 잡니다. 시에프타 일때는 거의 모든 가게가 문을 닫는 시간입니다. 시에스타 인 시간에는 하루 중 가장 더운 시간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휴

arang1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