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식후 메리골드 차 마셔서 건강 챙기세요!

by 맨맨맨1 2022. 4. 20.

꽃은 음료나 음식에 부드러운 맛을 더하면서 많은 레시피에 색상을 더해 주기도 합니다.

해외에선 메리골드를 천연 염료로 사용하여 치즈와 버터를 매력적인 노란색으로 입혀줍니다.

그리고 메리골드 말린 꽃은 뜨거운 물에 넣어 차로도 마실 수 있습니다.

그럼 밑에서 메리골드 장점을 알아볼까요?

메리골드 차

1.메리골드 장점

메리골드 차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하루 세 번 마시면 경련을 완화하고 소화를 도와주며 메스꺼움, 위궤양 및 월경 불편을 완화합니다.

게다가, 두통을 완화하고 수면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즘 같이 사무실에서 모니터를 많이 보는 직장인이라면 눈의 피로에 풀어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1.피부 치유

고대부터 현대까지 메리골드 꽃은 상처, 화상, 발진, 가려움, 물림 및 부기의 피부를 치료에 도움이 됐는데요.

건강한 새 조직의 성장을 촉진하고, 영향을 받은 부위로의 혈류를 증가시키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수술 후 피부 복구 과정을 가속화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2.결막염 및 눈 염증

연구에 따르면 메리골드 추출물은 결막염 및 기타 안구 염증 상태의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추출물은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항진균 및 면역 자극 특성이 안구 감염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러한 추출물은 시력을 보호하여 눈의 섬세한 조직을 UV 및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3.인후염

항균 및 살균 특성이 있어서 메리골드는 인후염, 치은염, 편도선염 및 구강 궤양에 효과적인 치료제입니다.

그리고 메리골드를 차로 마시면 목의 점막을 진정시키는 동시에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메리골드는 수세기 동안 마법의 약으로 존경받아 왔습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피부를 젊어지게 하기 위해 메리골드를 사용해 왔고 그리스와 로마인들은 요리 장식용으로 사용했습니다. 

고대 및 현대 인도에서 메리골드는 종종 결혼식과 종교 의식을 위해 화환에 묶여 있습니다.

메리골드는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임산부 외에는 부작용이나 상호작용이 없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글] - 레몬물 하루에 얼마의 양 만큼 마시면 될까?

 

레몬물 하루에 얼마의 양 만큼 마시면 될까?

레몬물 마시면 갈증 해소와 함께 신맛이 나 목을 진정시키고 소화를 돕고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레몬과 함께 본인의 취향에 맞게 소금, 설탕, 커민을 물에 넣으면 좋습니다. 레몬

arang12.tistory.com

 

댓글